바이비트 | 6번 배경 이미지

'루나 사태' 바이비트 CEO 등 유명인들의 엇갈린 반응 총정리

바이비트, 바이비트 가입


알고리듬 스테이블 코인으로 인기를 끈 LUNA(테라)의 폭락 여파가 식지 않고 있다.


LUNA는 한 달 전만 해도 100달러(13만원) 선에서 거래되다가 지난 13일 0.00001달러(약 0.01원) 선까지 떨어지면서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의 존재 가치에 의문을 표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와 FTX, 업비트, 빗썸 등 국내·외 주요 거래소들은 LUNA와 UST(테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상장 폐지했거나 상장 폐지를 준비하는 등 특단의 조처가 발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이에 전 세계 코인 업계 대표나 인플루언서 등은 LUNA 사태를 두고 저마다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반(反) LUNA 진영에 선 자오 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그동안 쌓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바이비트 테더, 회계감사 업체 교체 및 매월 준비금 보고서 발표 예정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USDT)가 회계감사 업체를 기존 MHA케이맨(MHA Cayman)에서 BDO이탈리아(BDO Italia)로 교체하며, 기존 분기별 1회 공개하던 준비금 관련 보유자산 정기증명보고서를 월 1회 발표 할 예정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테더는 “월 1

바이비트 - bybit 케빈 오리어리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 중 국부펀드가 선택하는 암호화폐가 대장 코인” 캐나다 억만장자 유명 기업가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가 최근 암호화폐 유튜브 채널 ‘크립토 밴터’에 출연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중 누가 시가총액 기준 ‘대장 코인’이 될 것인가는 국부펀드의 선택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고 전했다.

뉴욕 증시가 다시 한 번 힘차게 날아오르면서 S&P500지수 기준 4200선을 탈환했죠. 3대 지수가 대부분 강한 상승세를 보였구요… 인플레이션 둔화에 대한 기대를 강하게 반영하면서 매우 매우 강한 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전일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는 피크아웃 징후를 강하게 보여줬는데요, CPI가 8.5%로 큰 폭 하락했습니다. 3월 CPI가